알라딘 전자책

검색
블룸 앤 구떼 스타일 - 스타일리시 카페 데코레이션&레시피 (커버이미지)
알라딘

블룸 앤 구떼 스타일 - 스타일리시 카페 데코레이션&레시피

비타북스

조정희.이진숙 지음, 문복애 사진

2017-06-30

대출가능 (보유:1, 대출:0)

책소개
저자소개
목차
<b>셀러브리티들이 사랑한 그곳,
가로수길을 탄생시킨 최고의 인기 카페,
‘블룸앤구떼’가 들려주는 스타일리시 카페 스토리

초창기 가로수길은 갤러리와 화방이 모여 있는 한산한 거리였다. 이곳에 유럽의 노천카페를 연상시키는 ‘플라워 & 케이크 카페, 블룸앤구떼’가 생기면서 사람들이 모여들기 시작했다. 플로리스트와 파티시에인 두 친구가 의기투합하여 만든 이곳은 근사한 테라스와 꽃과 디저트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콘셉트로 사람들에게 폭발적인 호응을 얻는다. 특히 문화 예술계 인사들과 유명 배우, 모델, 감독들에게 더할 나위 없는 사랑을 받으면서 셀러브리티들이 찾는 카페로 더욱 유명세를 얻게 된다. ‘블룸앤구떼’를 찾는 사람들로 가로수길이 활기를 띠기 시작하면서 이국적인 카페와 매장들이 속속 들어섰고, 가로수길은 2000년대를 대표하는 핫플레이스로 자리 잡게 된다. 그렇게 가로수길을 탄생시키며 13년이란 시간 동안 대표 스타일리시 카페 자리를 지켜온 블룸앤구떼. 그들만의 독창적인 카페 스타일과 인기 디저트 레시피,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격 공개한다.


◆ <b>출판사 리뷰

가로수길 인기 카페 ‘블룸앤구떼’가 제안하는
유행이 아닌 스타일을 만들어 가는 일
『블룸앤구떼 스타일』은 카페 성공기를 담은 가이드북이 아니다. 파티시에 조정희와 플로리스트 이진숙이 카페 블룸앤구떼를 운영하며 13년간 경험하고 터득한 것들에 대한 기록이다. 프랜차이즈 카페와 힙스터들이 몰리는 특색 있는 카페들 틈에서 유행에 따르지 않고, 자신들만의 취향과 감각을 선보일 수 있었던 그들의 저력을 이 책을 통해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 꽃과 요리라는 각자의 작업에 임하는 두 사람의 공통점은 매우 아날로그적이라는 것과 억지로 꾸미고 과하게 내세우는 것에 거부감을 느낀다는 것이다. 그런 두 사람이 쓴 십여 년의 기록이라는 점에서 더욱 진정성을 느끼게 될 것이다.
카페 문화가 지금처럼 다양해지기 훨씬 전에 이미 카페가 단지 커피와 차만 파는 곳이 아니라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스타일을 공유하는 공간이 될 수 있다는 본보기가 되었던 곳이 바로 블룸앤구떼다. 가로수길에서 시작된 그들의 독창적인 카페 스토리부터, 인상적인 공간 연출법과 꽃과 식물 데코레이션 노하우, 최고 인기의 시그니처 메뉴 레시피, 카페를 벗어난 일상에서 얻는 힐링 포인트까지! 블룸앤구떼가 추구해온 감각적인 스타일을 모두 공개한다.

“ 카페가 아닌 어떤 일을 하더라도 비슷하다고 생각한다. 더 좋아 보이고, 더 근사해 보이는 것에 휩쓸리지 않는 고집과 나만이 선보일 수 있는 독창성이 필요하다.”
- 본문 중에서

<b>블룸앤구떼 특유의 감각적인 인테리어 노하우와
꽃과 식물을 활용한 공간 연출 비법
가로수길 한복판에서 많은 이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던 유럽풍 카페 테라스는 누구나 인상적으로 꼽았던 블룸앤구떼의 상징 중 하나다. 특유의 꾸민 듯 안 꾸민 듯 무심한 테라스 풍경 속에 들어가고 싶어 한두 시간씩 줄을 서고 기대리던 손님들이 끊이지 않았다.
런던 씨덕컬리지 플로리스트 과정을 졸업하고, 맥퀸즈 플라워 스쿨에서 디자이너 코스를 마친 이진숙 대표는 콧대 높아 보이는 과시적이고 고급스러운 꾸밈이 아닌 자연스럽고 편안한 분위기를 추구해온 것이 오히려 모두에게 사랑받은 요인이라고 말한다. 영국에서 얻은 영감을 바탕으로 크고, 작은 여러 종류의 나무와 식물을 뒤섞어 놓고 돌보지 않은 마당처럼 흐드러지게 두거나, 갈색 공병에 심플한 꽃과 야생화를 꽂고, 쨍하지 않은 오래된 빈티지 조명을 사용하는 등 다양한 요소가 하나의 스타일로 어우러진 블룸앤구떼라는 근사한 공간을 모두에게 선물해왔다. 지금껏 보여준 과하지 않으면서도 감각이 살아있는 인테리어 노하우와 플라워 연출, 공간 가드닝 아이디어 등을 이 책을 통해 자세히 소개했다.

<b>유러피안 스타일 디저트와
카페 메뉴 레시피 공개
블룸앤구떼는 문을 연 당시부터 앞선 감각을 선보이며 유행을 선도하는 곳으로 인기가 높았다. 디저트 메뉴와 카페 음식에서도 마찬가지다. 특히 파리에 머물며 르 코르동 블루와 유명 베이커리, 레스토랑에서 공부한 구떼 조정희 대표가 선보인 케이크 메뉴들의 인기가 높아 대부분 솔드아웃 되었다고 한다. 또한 한국 카페에서는 보기 어려운 식사 메뉴를 선보이며 브런치 카페라는 개념이 자리 잡기 이전에 앞서가기도 했다. 이 책에서는 조정희 대표의 인기 디저트 메뉴는 물론 많은 고민 끝에 고르고 골라 선보였던 브런치 메뉴들까지 모두 담아 소개한다. 레시피는 물론 꼼꼼한 조리 팁과 음식에 담긴 그의 삶의 철학까지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공지사항

등록된 공지사항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